it공부 (개념)

자바공부 근황, 유데미 강의 Flex

cantor 2022. 11. 26. 13:24

안치행님의 음악을 이용해서 만든 Rythmn buddhism 게임..

지난 자바공부

유투브에서 생활코딩 java1강의와 안경잡이 개발자의 리듬게임만들기 강의를 무작정 따라해서

자바를 이용해서 어떤식으로 개발을 하는지 감을 잡았다.

내가 파악한 자바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식은 대략 이렇다.

1. 일단 기능을 구현한다

2.자주 값이 초기화되는 변수와 그에 엮여있는 메서드가 있다면 class를 새로정의해서 거기에 담는다.

3. 그리고 기존의 class에서는 인스턴스 생성을 이용해 그것을 불러와서 사용한다

4. 이렇게 main이되는 class에는 method와 전용 변수들만남기고

자주쓰이는 기능들과 연결된 변수들은 점점 다른 class로 훝어져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보기 편한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그리고 기타세부적인 자바개념들을 습득했다

 

 

 

Game game = new Game(selectedTrack, "Hard");

은Game 클래스명 game은 참조변수 명 new는 인스턴스 생성 Game()은 생성자

괄호안의 항목들은 인스턴스의 값을 초기화해주는 값들

 

이런식으로 각 문장을 도해하며 기능을 살펴보는중이다.

 

자바의 정석을참조도서로 놓고 틈틈히 같이보면서 공부를하고있다.

현재 변수,객체지향파트를 독파했다.

책은 독자의눈높이에 맞게 쉽게 쓰였으나 가독성은 별로다..

 

앞으로의 방향

black friday 할인이라 flex해버린 유데미 강의들

 

개인적으로 하고싶은 project는 

대충 살지만 꼼꼼히 살고싶은 사람들을위한 반복학습 도우미어플을 제작하는것이다.

 

하지만 일단은 언어를 두어개정도 제대로 익히고 싶다.

 

 

어제 유데미에서 bootcamp 강의를 5만원어치 구매했다.

 

사실 책을보고 혼자 구글링하면서 공부하는게훨씬 빠를것같지만, 

이쁜 UI와 가시적인 성취도가 주는 만족감이 학습을 촉진시킬거같기도하고,

독학으로 생기는 구멍을 매우는것에도  좋을거같아서 일단 지르고 봤다.

 

한가지를몰입해서 하다가 지치면 다른클래스로도망가기도 좋다.

 

안드로이드강의도 살걸그랬나 

 

 

앞으로의 공부가 기대된다